같은

같은



개성 줄 아나요?""워드와캐드 조금요."부인이 그녀를 똑바로 바라보았다. 겁이 났지만 그녀도 부인의 시선을 받아냈다. 그녀보다 일곱 살 많은 언니는 그녀에게 언제나 다른 사람을 똑바로 바라보라고 했다. 당당하게."좋아요. 당신을 채용하겠어요."그녀는 숨쉬는 것을 잊었다. 채용되다니? 잘못 들은 걸거야."단,"그녀는 집중하려고 했다. 역시 수습이니 그런걸 둘테고, 할 줄 아는게 없으니까 월급도 적겠지."회사에서 나오는 교욱 지원금으로 디자인 학원에 등록하세요. 그리고 퇴근을 하면 몇 시간다.

인용하다에 작게 난 혹을 문질렀다. 속이 울렁거려 기분이 좀 나빴지만 차가운 공기가 그나마 커버를 해주고 있었다.유랑씨가 빨리왔으면 좋겠어."이름이 뭡니까?""진서희요. 운동 안가세요?"그녀가 몸을 일으키다.

자살 자살하다게 뭐 어떻소? 앞면도 아니고.""그게...저....""됐소. 직접 보도록 하지.""누가 그린거요?"선생님이 학생들을 취조하는 분위기가 되었다. 그는 슬쩍 몸을그녀에게 기댔다. 따뜻하고 작은 몸이 그의 배에 닿자 주인의 무릎에 몸을 둥글게 말고 누운 강아지마냥 작은 한숨이 나오려 한다. 그가 그녀의 어깨를 살짝 뒤로 당겼다. 그녀가 움찔하자 쾌재를 부르면서. 엄지에 느껴지는 그녀 목의 맥박이 위험수위까지 뛰었다. 그녀가 멈칫거리며 손을 들었다."따라오시오.""다녀와, 설마 잘리기야 하겠어?""짤릴지도 몰라, 그런 해괴한 그림을 그렸다면. 하지만 설마 그 남자가 사장님은 아닐테니 별일이야 있겠어?"더더욱 서류가 궁금해졌다. "힘을 내. 짤려도 한 달 월급은 나오니까."위로들이라고 하는건가 보군. 점점 일그러지는 그녀의 얼굴을 즐기며그는 나머지 한 손으로 어깨를 마저 잡고는 가볍게 일으켜 세웠다."저지른 짓이 얼 룰렛 룰렛사이트 룰렛돌리기 "싸우고 가출한거야?""출장 갔어."한숨을 내쉬었다. 남편이 출장만 가면 누이는 집 식구들을 다 짊어지고 대이동을 감행한다. 브리즈번과 시드니 두 곳에 지점을 둔 남편이 한번씩 출장을 가면 일이주일 정도 걸리기 때문."나 같으면 마흔 셋 정도 되면 집에 잘 붙어 있겠다."거의 두 시간밖에 못자 심술이 사나워진 그를 안아주고는-그는 그녀의 아기들이 아니란 말이다-주방으로 돌아갔다. 그래도 아침에 제대로된 음식은 먹을 수 있겠군. 그는 가정식이 눈물겹게 그리웠다."내 방에 여자라도 있으면 어쩌려구?""넌 올 때마다 꼭 그 질문을 하더라. 그리고 항상 여자는 집에 데려오지 않아."그게범죄라도 된다는 투였다. 그의 누이, 모든 사람이 꼬마요정이라고 칭하는 이젠 요정의 대모격의 나이가 되어버린 이 여자는 많이 깐깐해졌다.특히 아이 문제가 걸리면 더더욱 깐깐해지며 은근히 그를 남동생이 아닌 자기 아이로 여기
봉급 봉급을 주다만 이 말을 하면 유랑은 분명 그녀를 집에 두고 가거나 그녀가 줄넘기하는 곳에서 지킬 게 분명하기에그녀는 아무 말 하지 않았다. 그리고 별 상관도 없는 남자인데 뭐.그 남자는 매일 반 팔을 입고 나타났다. 입을 꾸욱 다물고 있는 그녀에게 혼자 떠드는 학원 강사마냥 일상을 주워 삼키고는 한 십 분후에 제 갈길로 갔다. 친오빠 같은 푸근함이 들어 가족 같은 정에 굶주린 그녀는 슬그머니 미소를 고개 돌려지은 적도 좀 있었다. 그래도 시선은 항상 유랑이 돌아오는 길 쪽으로 향해 있었다. 반팔의 남자는 눈을 맞으며 그녀에게 귀엽다는 말을 하고는 뺨을 살짝 꼬집고 가버렸다. 그 뺨을 붙잡고 그녀는 잠시 서 있었다. 이 기분은 뭐다.


영구의



가로수길쥔 커다란 남자의 손을 응시했다. 이 남자 무얼 두려워 하는걸까. 그녀는 생각보다 강한테. 절대 울지 않을 자신 있는데 말야."괜찮아요. 상처받아도"평온한 목소리였다. 그녀는 유랑의 손에서 자신의 자그마한 손을 •惠뺐煮?몸을 돌려 굳은 유랑을 끌어안았다.굳은 몸이 풀리기 시작하면서 그녀를 마주안았다.그리고 유쾌한 목소리. 진짜 기분이 좋거나 무언가를 완전히 감추어 버렸거나."걱정마,설마죽기야 하겠어?""정말 괜찮은 겁니까, 서희씨?"태우씨의 질문에 그녀가 조용히 미소지었다."저요, 유랑씨 딱 이틀 만났는데 그 뒤 한달 동안 살아있는 거 같지 않았어요. 유랑씨 만나기 전에도 여전히 일상은 있었는데, 갑자기 거기에 검은 안개가 껴 버린거 있죠. 저 열 여덟살에 언니가죽었어요. 그리고 스물 한살 때 아빠가 돌아가셨죠. 언니는 저를 보며 나중에 이걸 할거야 저건 꼭 해야지 그런 말들을 자주 파워볼분석 엔트리파워볼 파워볼중계 감았다. 그녀는 운전중에 눈을 감는 그를 보면서 괜한 질문을 했다고 스스로를 타박했지만 금새 그가 눈을 뜨고는 그녀를 따뜻하게 바라봤다."해줄때까지 조르는 거지."그녀는 침을 삼켰다."나...사랑해요?""당신이 없으면 미칠 것 같기는 해. 있으면있는 대로 미치지만."그건 대답이 아니었다. 하지만 그녀는 여기서 질문을 멈추었다. 그는 분명 그녀를 필요로 한다. 그게 사랑이든 안정감이든 중요한 것은 서른 네 해나 혼자 살아 온 남자가, 그렇게 많은 가족 앞에서도 가면을 쓰는 이 남자가 같이 살자고 한다. 그보다 더 큰 의미인 결혼하자고 했다.그것은그가 그녀에게 자신의 약한 부분을 드러낼 준비를 했다는 소리가 아닐까. 그는 또 해보자고도 했다. 그녀와 마찬가지로 그에게도 결혼은 도박일지 모른다. 그는 그녀가 그를 사랑하는지조차 묻지 않는다. 감히 그럴리는 없다고 생각하는 게 눈동자에 생생히 드러났다. 또, 그 말을 듣고 무너질 그
파다료였을 것이다.그녀는 방을 둘러보았다. 우선 익숙해져버린 냄새가 났다. 그리고 군복을 입고 계급장을 단 사진이사이드테이블에 탁상시계와 나란히 놓여 있었다. 단순한 가구와 붙박이 벽장. 침대와 사이드테이블을 빼면 사진 하나 뿐인 방. 왠지 그의 성격과는 어울리지 않았다. 억지로 무언가를 억제하는 듯한, 자신의 감성을 가두어 버린 것 같은 방. 그녀는 그림이 잘되면 그에게 자신의 디자인을 액자에 해서 주고싶었다.그에게 꿈을 감추지 말라는 의미로.그녀가 대충 씻고 나가자 주방쪽에서 소란스런 움직임이 있었다. 이미 애완녀석들은 자신의 밥그릇에 머리를 내리고 있었고, 그 애완동물들의 주인은 가스렌지 위에서 무언가를 끓이고 있었다. 냄새로 봐서는 찌개다. 배속에서 꾸륵거리는 소리가 났다. 그러고 보니 어제점심을 대강 먹고는 먹은 거라곤 오뜨 한개밖에 없었다."도와드릴까요?""일어났어요?""말 낮추세요. 저 아직 어려요.""그럴까? 유랑이는 지금 새벽 다.


할당하다생이 되자 그는 이미 170을 가뿐히 넘겼다. 그녀는 중 삼이 되자 155가 되고는 더 이상자라지않았다. 그 때부터 더 이상 그녀는 울지 않았다. 그가 누이를 울리는 애들을 반쯤 죽여 놓았으니까.고아라는 것이 누이에게 피해가 되기 시작했다. 성에 눈뜬 녀석들이 항시 누이를 집적대기 시작한 것. 자그맣고 인형같은 몸과 요정같은 얼굴에 이 세상의 것 같지 않던 미소. 그것에 모두들 끌려했다. 하지만순진한 그녀는 남학생들의 시선조차 알아차리지 못했다. 그녀의 눈에는 오직 쌍동이만 있었다. 그래서일까. 쌍동이와 관계를 맺으면 짜릿하냐는 질투섞인 녀석들의 도전을 받은것이. 누이는 천사였다. 신이 악마인 그에게 내 준 구원의 천사. 그런 말을 들으면 안되는 거였다. 신문배달과 나이를 속이고 주말에일한 노가다 덕택에 그의 체력은 또래의 애들을 월등히 앞섰다. 그리고 퇴학을 당했다."이 세상에 천사가 사는 것은 너무 가혹한 거야.""유랑씨?"그의 천사다.


시민의." 고른 숨소리를 듣자 편안한 기분이 들었다. 오늘 하루종일 홍보부에 가고 싶은 맘을 누른것도 이 느낌 때문일까. 내려갔다가 그 김에 일층까지 계단으로 운동을해버린 바보같은 짓도 다 이여자 때문이다.그는 고개를 숙여 그녀의 숨소리를 가까이 들었다."소랑아, 너 여기다 뭐 넣었어?""니 주방에 있던 꼬냑""너 일부러 그랬지.""아냐, 감기들기 일보직전이었단 말야. 그리고 그 여자 집에가면 분명 추운 방에서 잘거야."그걸 네가 어떻게 안다는 거야.초능력자도 아니고... 하지만 진서희에게선 그가 힘든 시절의 모습이 엿보였다. 혼자서 살아남은 사람의 고생이 눈에 박혀 있었다. 그에게는 쌍동이가 있었지만 이 여인에게는 누가 있었을까."거실에 요 깔아줄게 네 방에 서희다.

오다



위임심술의 원인이었다.그럴 이유가 없다. 그는 그냥 어린 여동생처럼 어제 그녀를 돌봐 주었고, 그녀도 바로 전에 그 사실을 힘들여 세뇌시키던 중이었다. 서른 넷이나 된 남자가 그것도 사회에 죄가 될 정도로 잘생긴 남자가 그녀처럼 평범한 여자애한테 무슨 관심이 있겠는가."이미 그러고 오는길이에요."뒤에서 웃음소리가 났다. 맑은 방울 같은 웃음. 그녀는 백미러로 뒷자리의 여자를 바라보았다. 그리고 미술을 전공하는 사람으로서 얼굴을 붉혔다.한쪽은 정말 여성스럽고다.


반응을 나타내다어, 그러고 보니 결혼하면 내 주머니에서 당신 월급이 나가잖아. 이렇게 억울할수가."그녀가 그를 작은 주먹으로 쳤다. 그가 그 손을 끌어다 자신의 몸에 두르고는 머리에 턱을 얹었다."행복해 지고 싶어요."그리고 조그맣게 덧붙였다."매일 이렇게만 행복햇으면 좋겠어요."사랑한다고 서로 말하지도 않고 결혼하는 관계라. 중매결혼도 아닌데 말야. 그는 그녀를 사랑할까? 그가 그녀를 다시 외면하면 견뎌낼 힘이 그녀에게 남을까?"이러고 좀 더 있을래요.""그러지."그는 소랑이네 집에 전화를 걸었다. 걸죽한 남자가 전화를 받자그는 대뜸 소랑이를 바꾸라고 외쳤다."싫네. 내가 왜 외간 남자전화를 바꿔줘야 하는 거지.""좋은 소식이니까.""좋아. 하지만 나한테 먼저 말해도 돼. 소랑이 지금 화장실에 있으니까.""제길. 역시 임신인거맞죠?. 어쩐지 요즘 속이 거북하다 했다니까다.


진화하다소짓게 되고, 그녀가 우울하면 그도 기분이 착잡할 정도로 그녀의 감정에 민감해졌다. 그 남자... 뭔가 있다. 그는 심각하게 그와 그녀의 연관성을 떠올렸다. 그가 갖지 못한 분위기. 그가 그녈를 얻기 위해 만들어낸 분위기... 그것을 그 남자는 이미 가지고 있었다. 운명이란게 있다면 이것이 장난일까. 그녀나 그는 서로 운명이 아닐수도 있다. 그는 소랑의 반쪽짜리 행복론을 이해했다. 그들을 태어나는 순간 운명으로 짝지워졌다. 그래서 누군가를 사랑하려면 다른 운명을 빼앗아야 하는 것이다. 다행해 장태우는 멍청해서소랑이가 그의 운명이 아니라는 것을 모를것이다. 그리고 운이 좋다면 평생 행복하게 살겠지. 운명은 있다. 하지만 그 운명에 현금바둑이게임 사설바둑이 바둑이 먼저 태어난 형을 응시했다. 그들의 아버지는 자식을 넷 낳았다. 돈을 노리고 결혼한 여자에게서 얻은 휘, 정말 사랑해서 그를 피해 도망친 여자를강간해 영민을 얻었고, 가정부를 노리개로 만들어 쌍동이를 만들었다. 체면이라. 그의 가족처럼 부끄러운 사람이 또 있을까?"우리는 어쩔 수 없이 미래산업과 연결되어 있어. 그리고 그가 그녀에게 돈을 달라고 했겠지. 그러면서 아마도 우리의 사회적 체면을 운운했을거야. 어린 그녀의 머릿속에는 그것만들어있었을것 같은데.""내가 사생아라는 것?""그것과 맞물려 사생아의 부인네 가족은 근친상간이고.""사회적 도덕은 아무리 피가
어림잡다. 정말 무서웠다."뭐지?"뒤에서 들려오는 차가운목소리. 그녀의 저항하던 몸이 굳었다. 그리고 유랑이 그녀의 왼쪽으로 와 그를 그녀에게서 떼어낸다음 자신의 등 뒤로 밀어냈다."이 사람한테 무슨 짓을 하는 겁니까?""아, 당신이 골키퍼군. 그렇지 않아도 막 그 얘기를 하고 있던 참입니다. 제가 골키퍼 있다고 공 못집어 넣겠냐고 물었지요.""말장난하지 맙시다. 이 새벽에 조그만 여자를 붙잡고 겁주는 게 잘한 짓입니까?"그의 목소리는 차디찼다. 그 날 아침 다리병신도 아닌데 자기 발로는 못가냐고 하던 그날 아침의 말투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활동적으로

생업

색인